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부동산 임장

서울 강남구 개포동 대치성원2차 아파트 거래가 드디어 상승하는 서울 아파트 집값?

by Clover Story 2024. 7. 15.
반응형

서울 강남구 개포동 대치성원2차 아파트 거래가 드디어 상승하는 서울 아파트 집값?

우선 저는 문정시영아파트를 매수하고 제 친구는 대치성원2차를 매수했습니다.

최근에 서울의 집값이 17주 연속으로 상승하고 있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주택담보대출도 엄청나게 늘어났다는 뉴스도 함께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친구가 구입을하고 살고 있는 곳 바로 개포동 대치 성원2차 아파트에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어서 말해드릴까 하는데요. 

 

저는 친구에게 직접적으로 전해 들은 이야기인데, 부동산을 통해서 집을 보러 오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지고 있고 가격이 올랐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나 봅니다. 또한 호갱노노에서 살펴보면 최근에 14평 호가에서 11억에 매수자가 있는데, 매도자가 매도를 하지 않았다, 17평은 최근에 13억4천에 거래가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잠실에 있는 리센츠 12평이 12억에 거래가 되었다고 하니까. 저평수 역시 강남권에서는 1평에 1억에 거래가 되고 있는건데요. 많은 사람들께서는 그 돈으로 작은 집을 왜 구입해? 라고 생각하겠지만 결국 돈은 돈이 있는 곳에 가게 마련이고, 강남이라는 희소성이 있는 좋은 땅은 절대적이기 때문에 계속 가격이 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느낌이라면 정말 유일하게 10억 초반대에 구입을 할 수 있는 강남의 집도 이제는 없어질거 같네요. 열심히 돈 벌어서 강남 입성을 해야하는데, 큰일이에요. 문정동 집값도 금방 올라가길 바랍니다.

 

17평을 살펴보면 거실과 부엌이 있고 방이 두개 있습니다. 사실 아이가 있는게 아니라면 충분히 괜찮은 규모고 효율도 좋은거 같아요. 특히 가장 좋은 점으로 보면 교통이 너무 좋다는 부분인데요. 3호선과 수인분당선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양재천이 바로 앞에 있고 공원이 근처에 많이 있다는 부분이 매력적일 수 밖에 없는데요.

 

친구네 집에서 보이는 밖의 뷰라고 하는데, 너무 이쁘지 않나요? 사실 한강만큼은 아니라도 양재천의 공원의 불빛과 앞에 보이는 강남의 도시 뷰는 매력적이라고 생각이 들수 밖에 없는 위치에 있는거 같습니다.

 

이렇듯 위치도 주변 시설도 너무 좋은 곳인 개포동의 대치성원2차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는데요. 항상 이야기 했듯이 올해는 상저하고의 시세가 형성될거라는 말을 했었습니다. 하락론자들이 계속해서 집값이 너무 비싸다고 말씀을 하지만, 결국에는 집값이 오를 수 밖에 없죠. 아니 집값이 오르는게 아니라 다른 가치가 떨어진다고 해야할까요? 결국에는 현물의 가치를 측정하는 화폐라는 숫자가 총통화량의 증가에 따라서 결국에는 집값 상승과 물과 상승이라는 인플레이션에 의해서 자본주의 세상은 운영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리에 부담이 되기 때문에 부동산을 구입하는 수요가 줄어들었을뿐 최근에 많은 주담대 금리하락과 미국의 인플레이션 완화는 결국에는 금리 인하로 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우리는 부동산을 다시 볼 수 밖에 없고 돈은 돈이 있는곳으로 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까, 서울에 그것도 강남 3구에 투자를 하는게 무조껀 맞는건데요. 능력에 따라서 투자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다들 빚도 실력이라고 하는거구요. 대출이 나오는것은 아무나 빌려주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마용성, 노도강 등 서울에도 어느정도 금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한 곳이 아직 남아있으니까요. 혹시라도 부동산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꼭 늦지 않게 구입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